외환에서 시간은 말 그대로 자산입니다. 외환 시장은 평일 하루 24시간 열려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하루종일 언제든지 외환 거래를 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외환 거래 시간대에 따라 하루 중 시간대별로 변동성은 달라집니다. 거래하기 가장 좋은 시간과 거래하기 가장 좋은 외환 자산을 찾으려면 다양한 외환 트레이딩 세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시드니 세션, 도쿄 세션, 런던 세션, 뉴욕 세션의 네 가지 주요 거래 세션이 있습니다. 시드니와 도쿄 세션은 일반적으로 아시아 세션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환을 보통 3세션 시장이라고 합니다: 아시아, 런던, 뉴욕.

거래 세션마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아 세션

아시아 세션은 22:00(GMT)에 개장하는 시드니 시장과 함께 시작됩니다. 시드니 개장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뉴질랜드 금융시장이 개장하는 시간입니다. 아시아 세션은 도쿄 08:00(GMT)의 마감까지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유동성이 적은 것이 특징이며, 대부분의 통화쌍은 통상 박스권 내에서 거래됩니다. 유동성이 낮다는 것은 통화쌍이 상대적으로 높은 스프레드로 거래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아시아 세션 동안 대부분의 활동은 관련 경제 뉴스가 발표되는 이른 시간에 이루어집니다. 아시아 시간대에 거래하기 가장 좋은 통화로는 일본 엔, 호주 달러, 뉴질랜드 달러가 있습니다. 외환 트레이더는 호주, 뉴질랜드, 일본 중앙은행 및 통계청의 경제지표 발표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런던/유럽 세션

런던 세션은 도쿄 세션 마감과 같은 08:00(GMT)에 시작됩니다. 이는 전체 거래량의 32% 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큰 외환 거래 세션입니다. 런던은 주요 글로벌 금융 중심지이며 모든 주요 유럽 금융 중심지의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런던 세션은 16:00(GMT)에 마감됩니다. 런던 세션은 막대한 유동성과 높은 변동성이 특징입니다. 많은 통화쌍이 런던 세션 동안 가장 큰 가격 변동을 보입니다. 대부분의 가격 상승과 하락은 이 세션 중에 일어납니다. 유동성이 높다는 것은 또한 대부분의 통화쌍이 상대적으로 낮은 스프레드로 거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로와 파운드화 통화쌍은 런던 세션 동안 거래하기 가장 좋은 통화입니다. 또한 트레이더는 유럽중앙은행과 영란은행의 뉴스와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EU 및 국가 통계청의 중요 경제지표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뉴욕/북미 세션

뉴욕 세션은 13:00(GMT)에 시작되며, 런던 세션은 아직 진행 중입니다. 새 세션은 21:00(GMT)에 마감됩니다. 뉴욕 세션은 특히 런던 세션과 겹치는 이른 시간대에 높은 거래량을 보입니다. 대부분의 움직임은 가장 많이 거래되는 통화이자 외환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미국 달러에 의해 주도됩니다. 또한 미국 달러에 영향을 미치는 대부분의 뉴스와 이벤트는 일반적으로 뉴욕 개장 초반에 발표됩니다. 런던/뉴욕 오버랩되는 시간대
(13:00 GMT~16:00 GMT)에는 유동성과 변동성이 높고 대부분의 자산은 스프레드가 낮습니다. 그러나 뉴욕 세션 후반에는 변동성과 유동성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USD는 뉴욕 세션 동안 신호 제공자이며, 트레이더는 EURUSD, GBPUSD, USDCHF, USDJPY, USDCAD, AUDUSD, NZDUSD 등 모든 주요 통화쌍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주목해야 할 중앙은행으로 비농업 고용지수, 무역수지, GDP, 산업생산, 소매판매 등 미국의 주요 데이터를 발표합니다.

거래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언제인가요?

거래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는 트레이더인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가능 여부, 거래 가능 시간대 및 거래 스타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변동성이 낮은 환경에서 단 몇 핍을 목표로 한다면 아시아 거래 세션이 적합할 것입니다. 그러나 높은 변동성과 큰 가격 변동을 원한다면 런던 세션 또는 뉴욕 세션의 이른 시간에 거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간대와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거래하기에 가장 적합한 자산도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런던 세션 중 08:00(GMT)부터 12:00(GMT)까지 거래할 수 있다면 EUR 및 GBP 통화쌍을 거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제한이 없다면 서로 다른 거래 세션이 겹칠 때 거래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라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이 시간은 전 세계 여러 금융 중심지의 시장 참여자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대입니다. 변동성이 충분하고 다양한 자산을 높은 유동성과 낮은 스프레드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오버랩은 런던/뉴욕 활성 시간대(13:00 GMT~16:00 GM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외환 거래 방법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vaTrade에서 외환 거래를 해야 하는 이유

  • 평판이 좋은 글로벌 금융규제 인허가 거래소 – 여러 관할권에서 규제 적용
  • 최상의 거래 조건 – 최저 스프레드, 투명한 가격, 제한 없는 공매도, 신속한 거래 체결
  • 종합 트레이딩 리소스AvaProtect, Ava소셜, 트레이딩 센트럴 액세스
  • 고객 지원 – 친절하고 전문적이며 신속힌 고객 응대

**주의 사항

미국, 영국, 호주 등의 국가에서는 썸머타임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는 각 거래 세션의 개장 및 마감 시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AvaTrade는 개장/폐장 시간 변경을 트레이더에게 알려주지만, 썸머타임으로 인해 3월, 4월, 10월, 11월에는 시장 시간이 변경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